공지사항

헐버트 박사 후손, 나전칠기 자개장 기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 조회 198회 작성일 24-12-06 16:31

본문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를 성원해 주시는 모든 분께,

 

헐버트 박사 증손자 킴벌 헐버트(Kimball A. Hulbert) 씨가 헐버트 박사가 쓰시던 나전칠기 자개장 유품을 본 회에 기증하였습니다.

 

이 자개장은 국가 문화재가 될 만한 세계에 단 3점 밖에 없는 유물이며조선 말기에 통영에서 만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본 회는 앞으로 절차를 거쳐 문화재로 등록할 예정이며국립 또는 시립 박물관에 위탁 전시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본 회는 이 자개장을 기꺼이 선물해 준 킴벌 씨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며아울러 이 자개장을 국내로 들여오는 경비를 지원해 주신 

()한글누리 손연호 이사장님을 비롯한 모든 후원자님들께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이 자개장과 관련한 기사를 첨부합니다이 내용을 세밀하게 파헤쳐 주신 문화일보 장재선 기자님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김 선 진

 

관련 신문 기사를 링크합니다.

https://www.munhwa.com/news/view.html?no=2024120601072836050001


b1ce05aac05532526753d95b14596a0e_1733470350_2232.jpg
 

헐버트의 숭고한 한국 사랑 정신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가 이어가겠습니다.

후원 안내 보러가기

▪ 무단 복사,전재,인용 금지

본 사이트에 게재된 글, 이미지, 기타 모든 자료는 본 기념사업회의 허락 없이는 복사, 전재, 인용해서는 안됩니다.

위 복사,전재,인용을 위해서는 사전에 메일 혹은 전화로 미리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아이티실크로드(주)에서 제작/기증하였습니다.

www.itsilkroad.com
대표 임석록, 개발실장 김순민

구한말, 조선이 기울어 가고 열강의 싸움터가 된 국가에 초빙 교사로 오신 헐버트 박사님은 한민족의 가능성을 꿰뚫어 보시고 한민족을 끔찍이 사랑하신 선각자였습니다.

늘상 마음의 빚이 있었고, 조그마한 성의라도 보탤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차에, 낡은 홈페이지가 제대로 열리지 않고 모바일에서 열람이 불가능한 것을 알고 부족한 역량이나마 새 홈페이지의 개발 및 기증을 자원하게 되었습니다.

헐버트 박사가 보여 주신 업적도 뛰어나지만,사재를 털어 평생 헐버트 박사님의 생애를 연구하시고 자료를 발굴하면서 동분서주 하신 김동진 회장님께도 깊은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근대화의 여명기에 한민족의 독립과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였고, 한국의 잠재적 역량을 발굴하고 희망과 용기를 주신 헐버트 박사의 기념 사업에 여러분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조그마한 후원금, 재능기부라도 기념사업회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분들의 동참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IT-Silkroad(주) 대표 임석록
Email : help@itsilk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