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김슬옹 원장님께서 〈헐버트 한국학 연구소와 기념관을 세우자〉라는 칼럼을 기고하셨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 조회 399회 작성일 24-01-02 15:57

본문

안녕하십니까?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입니다.

세종국어문화원 김슬옹 원장님께서 한글을 중흥시킨 선각자 미국인 헐버트(Homer B. Hulbert, 1863-1949) - 헐버트 한국학 연구소와 기념관을 세우자라는 제목의 칼럼을 우리뉴스에 지난 2023년 12월 28일에 기고하셨습니다.

헐버트 박사 기념관을 세우자라는 김슬옹 원장님의 외침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며회원님들과 이 글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https://www.woori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523

 

아울러 세종대왕의 한글창제 정신을 알기 위한 매우 유익한 강의를 소개합니다관심 있는 회원님들께서는 아래의 <알림글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림글>

 

◐ 한글 창제 580주년 기념전세계 한글ㆍ한국어 전문가를 위한

훈민정음≫ 해례본 강의 무료 특강(3개월), 비대면 줌 강의 18기 모집

 

♣ : 2024년 1월 10()부터 매주 12(영상 답사 포함) 3개월 과정(오후 7:30~9)

♣ 교재김슬옹(2023). 훈민정음 해례본 입체강독본(5). 박이정.(교재 각자 구매)

♣ 강의김슬옹(세종국어문화원 원장/한국외국어대 교육대학원 객원교수한글닷컴연구소장)

학력철도고 업무과연세대 학사/석사/박사(훈민정음 해례본학), 상명대 박사(훈민정음 역사학), 동국대 박사(국어교육학)

주요 경력: EBS 정관용의 명사초대석 출연, KBS 세계기록유산 해설, 40회 세종문화상 학술부문 대통령상, 9회 대한민국 한류 대상, 2022 세계한류문화공헌대상, 21회 연문인상, 38회 외솔상공저 포함 110권 저술논문 140편 발표

♣ 수업료무료(100% 출석 마친보람증 수여매 시간 수업에세이 1000-2000자 배움 소감 에세이 제출할 경우 훈민정음 지도사 자격증 수여)

단 교재 필수, 80%(9미출석일 경우 10만 원 한글닷컴(www.haangle.com기부

미수료시 벌금 납부 계좌국민은행(009901-04-152419, 세종학교육원)

♣ 신청 방법: tomulto@naver.com으로 이메일 접수

-접수내용: 18기 신청 제목으로 이름/손전화(해외는 카톡 초대 아이디)/메일/하시는 일/교재 표지 인증샷 첨부” 신청

*선착순 108, 109명부터는 19

♣ 문의: 010-2327-3838(김슬옹), tomulto@naver.com, 카톡 아이디: tomulto

♣ 주최한글닷컴(www.haangle.com♣ 주관세종학교육원

♣ 후원세종국어문화원멘토뱅크(), 훈민정음세계화재단, EBS, 애니하우스썬한글새움우리뉴스세종신문연세대국문과 동창회

♣ 강의 내용

1훈민정음해례본 이야기역사서지 정보 등

2정음편 세종 서문 깊게 읽기

3정음편 예의와 안 쓰는 글자 발음

4제자해1: 훈민정음 철학 보편성과 가치

5제자해2: 훈민정음 과학 보편성과 가치

6제자해3: 하늘과 사람을 함께 울린 제자해의 감동

7초성해중성해

8종성해합자해

9용자례 의 의미

10: <정인지서>에 담긴 놀라운 비밀

11돌려읽기와 해례본 정신 나누기

12현장 영상 답사(참고길에서 만나는 한글(마리북스))

 

 

헐버트의 숭고한 한국 사랑 정신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가 이어가겠습니다.

후원 안내 보러가기

▪ 무단 복사,전재,인용 금지

본 사이트에 게재된 글, 이미지, 기타 모든 자료는 본 기념사업회의 허락 없이는 복사, 전재, 인용해서는 안됩니다.

위 복사,전재,인용을 위해서는 사전에 메일 혹은 전화로 미리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아이티실크로드(주)에서 제작/기증하였습니다.

www.itsilkroad.com
대표 임석록, 개발실장 김순민

구한말, 조선이 기울어 가고 열강의 싸움터가 된 국가에 초빙 교사로 오신 헐버트 박사님은 한민족의 가능성을 꿰뚫어 보시고 한민족을 끔찍이 사랑하신 선각자였습니다.

늘상 마음의 빚이 있었고, 조그마한 성의라도 보탤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차에, 낡은 홈페이지가 제대로 열리지 않고 모바일에서 열람이 불가능한 것을 알고 부족한 역량이나마 새 홈페이지의 개발 및 기증을 자원하게 되었습니다.

헐버트 박사가 보여 주신 업적도 뛰어나지만,사재를 털어 평생 헐버트 박사님의 생애를 연구하시고 자료를 발굴하면서 동분서주 하신 김동진 회장님께도 깊은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근대화의 여명기에 한민족의 독립과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였고, 한국의 잠재적 역량을 발굴하고 희망과 용기를 주신 헐버트 박사의 기념 사업에 여러분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조그마한 후원금, 재능기부라도 기념사업회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분들의 동참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IT-Silkroad(주) 대표 임석록
Email : help@itsilk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