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4년 가족 모두가 항상 강건하시고, 귀 가정에 웃음꽃이 만발하는 새해 맞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 조회 400회 작성일 23-12-28 15:41

본문

안녕하십니까?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입니다.

2023년 올해에도 본 회를 성원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금년에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는 헐버트 박사의 숭고한 한국 사랑과 가치관적 삶을 세상에 알리는 데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헐버트 박사 74주기 추모대회를 2023년 8월 31일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내 백주년기념교회 선교기념관에서 각계각층의 내빈을 모시고 진행하였습니다이번 추모대회에서 본 회 김 동진 회장은 <고종의 주권수호 외교 역사 다시 써야 한다!>라는 성명서를 발표하면서을사늑약을 저지코자 1905년 10월 고종의 비밀 특사로 미국을 방문하여 특사 활동을 벌인 헐버트 박사의 공적이 한국 역사에 온전히 기록되어야 하고고종이 1905년 12월 헐버트 박사에게 전보를 쳐 을사늑약 무효화를 주장한 사실도 즉각 역사 교과서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또한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VANK)의 박 기태 단장은 이날 결의문을 낭독하며 정부에 헐버트 박사의 건국훈장 훈격(현 독립장)을 하루빨리 1등급 대한민국장으로 상향시켜야 한다고 촉구하였습니다.

 

본 회는 또 헐버트 박사 일대기 헐버트의 꿈 조선은 피어나리!에 대한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하여 2023년 12월 15일 무궁화상(국가보훈부 장관상/상금 1,000,000수상자 전원대 님을 비롯한 11명의 수상자에게 시상을 하고 독후감 수상작 모음집을 발간하였습니다.

 

한편, 2023년 12월 23일에는 KBS1TV 다큐온 프로그램에서 성탄특집 헐버트가 전하는 기쁜 소식이 방영되었습니다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사랑했던 헐버트 박사의 삶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뜨거운 울림을 주고 있음을 보여주는 작품이었습니다본 회는 본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관련 자료와 정보를 성심으로 제공하였습니다.

 

2023년에 특별히 주목할 일은 부산동신초등학교 6학년 2(담임 선 호승학생들이 헐버트 박사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헐버트 박사님께 일일이 편지를 쓰고국가보훈부에 헐버트 박사의 건국훈장 훈격을 1등급 대한민국장으로 상향해 달라고 청원서를 보낸 일이었습니다반크(VANK)가 이미 국가보훈부에 훈격 상향을 청원한 바 있지만어린 학생들이 국가보훈부에 청원의 글을 제출한 것은 참으로 가상한 일이 아닐 수 없으며한편으로 헐버트 박사에 대한 국민의 인식이 넓어지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본 회는 대외 행사 참가강의언론 회견 등을 통해 헐버트 박사의 독립 정신과 한글 사랑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에 적극 힘썼습니다.

 

올 한 해 후원을 해주신 기관 그리고 개인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회비나 후원금에 대해서는 연말정산에 지장이 없도록 현재 국세청 홈택스에 후원금 정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2024년은 회원님 모두에게 희망이 샘솟고 기쁨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종식되고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에 항구적 평화가 정착되며세계 경제가 활발하게 되살아났으면 좋겠습니다.

댁 내 가족 모두가 항상 강건하시고귀 가정에 웃음꽃이 만발하는 새해 맞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임직원 일동 드림

 


헐버트의 숭고한 한국 사랑 정신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가 이어가겠습니다.

후원 안내 보러가기

▪ 무단 복사,전재,인용 금지

본 사이트에 게재된 글, 이미지, 기타 모든 자료는 본 기념사업회의 허락 없이는 복사, 전재, 인용해서는 안됩니다.

위 복사,전재,인용을 위해서는 사전에 메일 혹은 전화로 미리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아이티실크로드(주)에서 제작/기증하였습니다.

www.itsilkroad.com
대표 임석록, 개발실장 김순민

구한말, 조선이 기울어 가고 열강의 싸움터가 된 국가에 초빙 교사로 오신 헐버트 박사님은 한민족의 가능성을 꿰뚫어 보시고 한민족을 끔찍이 사랑하신 선각자였습니다.

늘상 마음의 빚이 있었고, 조그마한 성의라도 보탤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차에, 낡은 홈페이지가 제대로 열리지 않고 모바일에서 열람이 불가능한 것을 알고 부족한 역량이나마 새 홈페이지의 개발 및 기증을 자원하게 되었습니다.

헐버트 박사가 보여 주신 업적도 뛰어나지만,사재를 털어 평생 헐버트 박사님의 생애를 연구하시고 자료를 발굴하면서 동분서주 하신 김동진 회장님께도 깊은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근대화의 여명기에 한민족의 독립과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였고, 한국의 잠재적 역량을 발굴하고 희망과 용기를 주신 헐버트 박사의 기념 사업에 여러분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조그마한 후원금, 재능기부라도 기념사업회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분들의 동참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IT-Silkroad(주) 대표 임석록
Email : help@itsilk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