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2년 새해 온 가족과 함께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 조회 185회 작성일 21-12-30 15:02

본문

안녕하십니까?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입니다.

 

지난 해에 이어 아직도 코로나19로 인한 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본 회를 성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와중에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는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기념사업을 이어가 박사님의 숭고한 한국 사랑과, 박사님의 대명사인 정의(justice), 인간애(humanity), 올바른 애국심(right patriotism)의 가치를 세상에 알렸습니다.  

 

72주기 추모식은 코로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습니다헐버트 특사는 을사늑약이 강박에 의해 이루어졌고대한제국의 주권이 사실상 소멸되었다고 주장한다.”(뉴욕타임스, 1905년 12월 14)라는 제목의 추모식 팸플릿과 '헐버트의 조선시대(1890평양 여행기' 말 위에서 본 조선(Korea As Seen From The Saddle)을 출간하여 양화진 묘소에서 박사님께 헌정하였습니다말 위에서 본 조선》을 읽은 많은 분이 박사님의 관찰력과 통찰력에 감동한다는 연락을 해 오고 있습니다.  

 

본 회는 또 헐버트 박사 일대기 헐버트의 꿈 조선은 피어나리!에 대한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하여 2021년 12월 17일 무궁화상(국가보훈처장상/상금 1,000,000수상자 최 현영 님을 비롯한 14명의 수상자에게 시상을 하고 '독후감 수상작 모음집'을 제작하였습니다이번 독후감 공모전에는 전국 각처의 각계각층에서 응모하여 헐버트 박사의 한국 사랑이 국민들에게 더욱더 알려지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은 헐버트 박사가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 교과서이자 최초의 한글 교과서인 사민필지(원명ᄉᆞ민필지)를 출간한 지 13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사민필지의 역사적 의미를 국민들에게 전하기 위해 학술회의 등 사민필지》 알리기 행사를 예정하였으나 전대미문의 코로나19로 인해 행사를 모두 생략하였습니다대신 사민필지》 영인본과 현대어 판을 발간하여 한글 단체교육계 등에 배포사민필지의 가치를 재조명하기로 하였습니다앞서 본 회는 2006년 사민필지》 영인본을 최초로 발간한 바 있습니다이번의 사민필지》 영인본과 현대어 판 발간을 계기로 사민필지에 대한 폭넓은 연구가 이어져 사민필지의 참가치가 교육사와 한글사에 올바로 자리매김하기 바랍니다.

 

2019년에 종이책으로 출간한 헐버트 박사 일대기 헐버트의 꿈 조선은 피어나리!가 2021년 6월에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이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시행한 학술, 문화적으로 가치가 있는 컨텐츠 대상 전자책 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된 결과입니다. 스마트기기에 내려받아 간편하게 읽을 수 있는 전자책의 장점을 활용하여 더 많은 국민이 헐버트 박사를 접했으면 좋겠습니다. 시중 인터넷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 회는 또 얼마 전 문재인 대통령 내외분으로부터 격려 연하장을 받았습니다작년에 이어 연하장을 보내준 대통령 내외분께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특별히 올 한 해 후원을 해주신 기관 그리고 개인 회원님들께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회비나 후원금에 대해서는 연말정산에 지장이 없도록 곧바로 국세청 홈택스에 올리겠습니다별도로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한 분은 기념사업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02-3142-1949)

 

2022년은 회원님 모두에게 희망이 샘솟고 기쁨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온 가족과 함께 항상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임직원 일동 드림

헐버트의 숭고한 한국 사랑 정신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가 이어가겠습니다.

후원 안내 보러가기

▪ 무단 복사,전재,인용 금지

본 사이트에 게재된 글, 이미지, 기타 모든 자료는 본 기념사업회의 허락 없이는 복사, 전재, 인용해서는 안됩니다.

위 복사,전재,인용을 위해서는 사전에 메일 혹은 전화로 미리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아이티실크로드(주)에서 제작/기증하였습니다.

www.itsilkroad.com
대표 임석록, 개발실장 김순민

구한말, 조선이 기울어 가고 열강의 싸움터가 된 국가에 초빙 교사로 오신 헐버트 박사님은 한민족의 가능성을 꿰뚫어 보시고 한민족을 끔찍이 사랑하신 선각자였습니다.

늘상 마음의 빚이 있었고, 조그마한 성의라도 보탤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차에, 낡은 홈페이지가 제대로 열리지 않고 모바일에서 열람이 불가능한 것을 알고 부족한 역량이나마 새 홈페이지의 개발 및 기증을 자원하게 되었습니다.

헐버트 박사가 보여 주신 업적도 뛰어나지만,사재를 털어 평생 헐버트 박사님의 생애를 연구하시고 자료를 발굴하면서 동분서주 하신 김동진 회장님께도 깊은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근대화의 여명기에 한민족의 독립과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였고, 한국의 잠재적 역량을 발굴하고 희망과 용기를 주신 헐버트 박사의 기념 사업에 여러분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조그마한 후원금, 재능기부라도 기념사업회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분들의 동참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IT-Silkroad(주) 대표 임석록
Email : help@itsilkroa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