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자료실

헐버트 박사 탄신 160주년 - 묘소에서 꽃 바치기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0회 작성일 23-01-31 14:58

본문

 안녕하십니까?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회장 김 동진)는 지난 2023 1 26일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에서 건국훈장과 금관문화훈장을 수훈하신 불후의 민족 은인 헐버트(Homer B. Hulbert) 박사 탄신 160주년을 맞아 묘소를 참배하며 꽃 바치기 행사를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김 주원 한글학회 회장김 기봉 광복회 서울특별시 지부장이 대로 한말글문화협회 대표김 슬옹 세종국어문화원 원장신 복룡 전 건국대학교 석좌교수(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명예회장), 이 형모 재외동포신문 대표(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고문), 김 삼철 서보실업 대표(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고문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김 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은 우리는 헐버트 박사의 업적을 잊지 않는 은혜를 아는 민족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김 주원 한글학회 회장은 헐버트 박사의 한글 및 한국 사랑에 비추어 박사님을 거국적으로 대한민국 온 국민이 추앙해야 할 민족의 은인이라고 말씀하였습니다

 김 기봉 광복회 서울특별시 지부장은 우리나라는 헐버트 박사의 독립 정신을 받들어 자주독립국가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김 슬옹 세종국어문화원 원장은 헐버트 박사의 가늠할 수 없는 업적을 기리기 위해 국가 차원으로 헐버트 기념관 건립을 추진해야 하며 그것이 한국인의 도리이자 의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형모 재외동포신문 대표(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고문)는 한글을 비롯한 교육역사 연구 그리고 독립운동 등 헐버트 박사처럼 다양하게 한국을 위해 활동한 분은 유일하며그러한 헐버트 박사를 기억하는 것은 의무이다특히 정치인과 공직자들이 앞장서서 헐버트 박사의 업적을 기려야 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헐버트 박사 탄신 160주년 기념 축시 푸른 눈의 청년이 본 새 아침을 국제PEN한국본부 이사이자 황금찬 문학상 수상자이신 성 명순 시인께서 낭송해 주셨습니다.

 김 동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회장은 헐버트 박사 탄신 160주년을 맞아 여전히 우리 국민에게 낯선 이름 헐버트 박사를 알리기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더욱 열중할 것이라고 다짐하였습니다.

 아울러 김 동진 회장은 헐버트 박사 탄신 160주년 행사로 헐버트 박사 일대기 헐버트의 꿈 조선은 피어나리!〉 영문판 발간국제 학술회의 개최미국 버몬트(Vermont)주 헐버트 박사 생가터 표지석 설치 등의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온 가족과 함께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헐버트 박사 160주년 탄신 기념식 관련 기사를 재외동포신문에서 기사화해 주셨습니다링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외동포신문 http://www.dongpo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47045

국악신문 http://kukak21.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31985http://kukak21.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31985


 

 

헐버트 선생 탄신 160주년 기념 축시 - 

 

푸른 눈의 청년이 본 새 아침


                                    성 명순

 

드리운 저녁노을이 너무 두터워

해가 지고 밤이 오면

다시는 아침이 올 것 같지 않던

동방의 작은 나라

 

게딱지 같은 초가지붕이 이마를 마주 댄

고샅길을 걷던 청년의 푸른 눈에

섬광처럼 나타난 보석

사람의 말소리마다 꼭 맞춰 옷을 입힌 소리글자

 

닿소리 곁이거나 아랫자리에

홑소리를 붙이면 펼쳐지는

무궁무진한 소리의 바다

이 글자를 지닌 민족이 머잖아 펼칠

새 아침을 그는 보았네


진흙 속의 옥을 갈고 닦아

바른 소리 바른 글자로 기둥을 세우고

초동급부도 더 너른 세상에 눈을 뜨라고

한글로 풀어쓴 사민필지(士民必知닫힌 문을 열어

새로운 빛으로 일렁이게 하였던 이방의 청년

 

자신의 태를 묻은 땅보다

흰옷 입은 순박한 웃음의 땅에 묻히기를 원하여

우리와 함께 그 영원한 숨결을 나눌지니

오늘도 온누리에 종소리처럼 우렁찬

한글 사랑의 정신


37f6ac2c5dff8d2c71a843c19a257334_1675144626_5482.jpg
좌로부터 김 삼철 서보실업 대표, 이 형모 재외동포신문 대표, 신 복룡 전 건국대학교 석좌교수, 김 동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회장이 헐버트박사묘소에서 헌화하고 있다. 


37f6ac2c5dff8d2c71a843c19a257334_1675144658_8321.jpg
김 동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37f6ac2c5dff8d2c71a843c19a257334_1675144535_87.jpg
헐버트 박사 탄신 160주년 기념식 내빈 단체 사진 

[이 게시물은 홍보실님에 의해 2023-01-31 14:59:32 공지사항에서 복사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헐버트의 숭고한 한국 사랑 정신을 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가 이어가겠습니다.

후원 안내 보러가기

▪ 무단 복사,전재,인용 금지

본 사이트에 게재된 글, 이미지, 기타 모든 자료는 본 기념사업회의 허락 없이는 복사, 전재, 인용해서는 안됩니다.

위 복사,전재,인용을 위해서는 사전에 메일 혹은 전화로 미리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사이트는 아이티실크로드(주)에서 제작/기증하였습니다.

www.itsilkroad.com
대표 임석록, 개발실장 김순민

구한말, 조선이 기울어 가고 열강의 싸움터가 된 국가에 초빙 교사로 오신 헐버트 박사님은 한민족의 가능성을 꿰뚫어 보시고 한민족을 끔찍이 사랑하신 선각자였습니다.

늘상 마음의 빚이 있었고, 조그마한 성의라도 보탤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차에, 낡은 홈페이지가 제대로 열리지 않고 모바일에서 열람이 불가능한 것을 알고 부족한 역량이나마 새 홈페이지의 개발 및 기증을 자원하게 되었습니다.

헐버트 박사가 보여 주신 업적도 뛰어나지만,사재를 털어 평생 헐버트 박사님의 생애를 연구하시고 자료를 발굴하면서 동분서주 하신 김동진 회장님께도 깊은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근대화의 여명기에 한민족의 독립과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하였고, 한국의 잠재적 역량을 발굴하고 희망과 용기를 주신 헐버트 박사의 기념 사업에 여러분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조그마한 후원금, 재능기부라도 기념사업회에 큰 힘이 됩니다.

많은 분들의 동참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IT-Silkroad(주) 대표 임석록
Email : help@itsilkroad.com